본문 바로가기

주식

다음날 소폭 상승을 기대할 만한 종목들. (SK케미칼, 삼양홀딩스, 지스마트글로벌) [19.07.17]

오늘은 주식시장에 비가 많이 내렸다. 물론 어제도 그렇다. 일본과의 마찰과 북미협상이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이번주는 주식시장에선 힘들날의 연속으로 보여진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오를건 오른다. 될놈될의 주식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욕심을 버리는 방법밖에 없는것 같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저점까지 떨어졌다 생각되면 매수하여 해당 종목이 횡보하더라도 소폭상승으로 인한 수익을 얻으려 하는데, 이게 말처럼 쉽지만은 않은 것 같다. 그래서 계속 연구해보고 살펴보면서 소폭상승의 증거물을 찾고 있다. 

오늘 소개하는 3 종목은 일단 52주 최저가를 갱신했거나 근접한 종목들이다. 바닥지지선을 뚫고 지난 것을 매수하는 것은 위험한 일일 수 있지만, 차트상의 매수세가 강하여 그런것이니 내일 한 번 지켜봐도 괜찮을 듯 하다. 

가장 좋은 것은 이틀연속 음봉을 이루었지만, 거래량에선 매수가 더 강했던 종목이 내가 생각하는 최적의 종목이지만 오늘의 3종목은 그렇지는 않다. 또 하나 중요한 점은 평소보다 거래량이 많았는지인데 그 점 또한 충족한 3종목을 소개해 보겠다. 

먼저, 'SK케미칼'이다. 

sk케미칼

꾸준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겁이 나지만, 중요한 점은 소폭상승을 기대한다는 것이다. 최대 2.5%의 수익률만 나도 좋다는 생각으로 거래에 임한다면 괜찮을 거라 생각한다. 4거래일 연속 거래량은 평소에 비해 높은 편이고 매수량이 더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점은 소폭상승의 확률을 높여주는 증거로 보여진다. 

다음으로 '삼양홀딩스'이다.

삼양홀딩스

오늘 아주 큰 폭으로 하락한 모습을 보여줬다. 하지만 거래량은 평소의 3~4배로 보여진다. 이정도로 매수량이 더 많으면서 거래량이 높다면 다음날 소폭상승을 기대하기에 충분하다고 여겨진다. 

마지막으로 '지스마트글로벌'이다.

지스마트글로벌

52주 최저가를 갱신했다. 계속해서 밑으로 파고들어갈 기세지만, 소폭상승을 기대해볼만하다고 생각된다. 

기관의 사자가 3일연속 이어지고, 점차 높아졌다. 외국인은 팔자였지만, 거래량을 비교했을 땐 외국인의 팔자는 커보이지는 않다. 거기에 오늘 52주 최저가를 갱신했다는 점 또한 볼만하다. 지수가 만들어 놓았다고 보여지는 52주 최저가 갱신은 3일연속 이어지는 기관의 매수량을 봤을 때 반등의 여지가 충분히 있다는 것이다. 물론 아직 바닥이 아닐 수 있지만, 내일 당장은 소폭상승을 기대해 볼만 하다고 생각된다. 

일단 본인은 삼양홀딩스는 내일 지켜볼 필요가 있지만, SK케미칼과 지스마트글로벌은 내일 장전거래에 참여할 생각이다. 물론 내일 아침 6시 이후의 상황에 따라 판단은 달라지겠지만, 큰 위험요소가 보이지 않는다면 도전해 볼 만 하다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