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19.07.01, (중단기) 종목 분석 및 추천. (경동제약, DGB금융지주)

주식의 기본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 

지금은 회사원으로 살고 있지만, 주식을 통해 돈 많은 백수가 되는 것이 저의 꿈입니다.

  • 빨강 : (30일 내 상승 확률) 80%
  • 초록 : (30일 내 상승 확률) 60%
  • 보라 : 일단 한 번 지켜보는 종목.

1. KT&G

일단 먼저 차트를 본다면 세 번의 돌파시도가 있었지만 고점을 뚫진 못 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저점을 뚫고 바닥으로 내려가지도 않은 상황으로 본다면 한 번의 돌파시도가 또 예상됩니다. 재무제표를 확인해 봤을 땐 큰 특징을 찾아볼 순 없지만, 주식시장이나 KT&G 자체에 큰 악재는 보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거래량 또한 급격히 떨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어느정도 유지해 가고 있는 점도 좋아보입니다.

외국인의 매도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어 하락세로 이어지고 있지만 저점을 만든 뒤 반등을 노리고 있는것 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이 하락세가 계속해서 저점을 파고든다면 손절해야겠지만, 한 번 더 상승곡선을 만들어 내서 매도 타이밍을 잘 잡는다면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손절가는 95,500원 이며 상승 곡선을 만들어내면서 한 번 더 돌파시도를 한다면 흐름을 보며 매도 타이밍을 잡을 것입니다. 저점을 만들어 갈 때 크게 하락 할 수 있으니 그것만 조심하면서 매수타이밍을 잘 잡는다면 상승곡선에 올라탈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 봅니다.

2. 그 외 주식들.

- 인트론바이오 : 이전에 단타로 1~2% 수익을 챙겼던 종목입니다. 최근 에이치엘비의 타격으로 바이오주가 하락세를 맞으면서 같이 떨어졌지만, 오늘 5.67% 상승을 보였다. 2주 동안 보면서 가장 높은 상승을 이뤘는데, 전날 종가는 52주 최저가를 기록하면 바닥까지 떨어졌으나, 오늘 다시 반등을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량을 봤을 때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상승을 한 것은 아니라서 이 상승이 허수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차트에선 역망치형을 이루고 있으며 좋은 기사가 나오면서 인트론바이오의 관심이 쏠리기 시작할 것 같다는 예상은 듭니다. 물론 2일 연속 외국인의 매수가 이어진 것으로 봐선 그것이 반영된 듯 보입니다만, 차트와 재무제표를 떠나 앞으로 더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으로 보입니다.

- 두산인프라코어 : 

큰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두산인프라코어 입니다. 3년 최저가에 근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중국시장에서 큰 가능성을 보이지 못하면서 큰 매력은 없어보이지만, 120일선이 완전히 꺽이진 않으면서 저점에서 방어선을 구축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외국인의 매수가 높았던 것을 미루어 보았을 때 저점을 계속해서 방어하면서 거래량을 늘리고 120일선의 기울기가 0 위로 올라간다면 매수에 가담해도 좋을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대형 호재와 악재는 없을 것으로 보여지지만, 탄탄한 회사기 때문에 결국은 영업이익을 높여가며 주식시장에서도 상승 곡선을 이뤄 낼 것으로 기대합니다.